본문 바로가기
도서/1. 재테크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by 제네시스33 2023. 2. 10.
728x90
반응형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모든 직장인의 로망이 다니던 직장을 동료들이 보는 앞에서 멋지고 과감하게 사표 용지를 던지고 나오는 모습이 아닐까요 ? 그러나 미래에 대해 준비가 안되었으며 부양가족을 먹여 살여야 하기에 직장을 관두지 못하고 오늘도 변함없이 머리감고 비빈 눈을 바로 뜨고 회사로 향해 가고 있다.

 

물론 회사에서 인정을 받고 군인의 스타처럼 별인 임원을 달면 보수도 많고 어떤 개인 사업보다 잘 나갈 수 있다. 그러나 그 기회는 개인이 주식으로 돈을 버는 것과 같이 1~2%의 확률 이기에 기대를 하기에는 너무 먼 감이 있다.

 

여기 30대 초의 책의 저자는 철밥통의 직장을 구했지만, 달콤한 유혹의 월급에 안주를 하지 않고 자기계발 및 유튜브, 책을 집필 인세수업을 일으켜 남들이 부러워 하는(?) 직장을 멋지게 나온 듯 하다. 월급쟁이의 달콤한 유혹은 이런 것이다. 월급, 지위를 인정해주는 명함, 그리고 인맥이다.

 

그러나 이 달콤한 유혹은 퇴사와 동시에 모두 사라지니 직장인들은 회사의 기둥을 잡고 정년퇴직을 고수하며 절대 놓지 않는다. 이런 현실을 회사는 잘 알기에 적당한 세경을 주면서 과거 조선시대의 머슴처럼 잘 부려 먹고 있다.

 

책의 내용에 출판사와의 미팅시 이야기가 언급된 내용을 보면, 책이 중고서점에 찾기 어려웠으면, 두고 두고 간직 되는 책, 그리고 스테디셀러가 되었으면 하는 것 이었다. 이 책은 먼가 모르게 김장처럼 깊은 맛이 없고 풋내 나는 느낌이 든다. 나만 그런가 ?

 

월급쟁이가 경제로부터 자유을 얻기 위해서 우선 현재의 자산을 파악하고 현금의 흐름 즉 지출과 수입을 정확히 확인 대책수립에 들어가야하며 월급만으로는 눈덩이를 굴릴 수 없기에 제2의 수업처를 마련하면 더욱 좋다.

 

제2의 수입은 퇴근 후 할 수있는 유튜브, 블로그, 온라인강의, 전자책제작등 콘텐츠 사업자로 등록 본인이 강한면을 잘 활용하면 달달한 수입으로 이어진다.

지갑에는 이정도의 돈이 들어 있어야 하겠지요.

책 100여권을 읽고 불교인 스님처럼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는데, 어떤 책이 가장 필이 왔는지 궁금해진며, 저는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하여 지금도 열심히 책을 파고 있는 중이다. 독서의 좋은 점을 잘 인용해 놓아 적어 본다.

 

독서에 대한 좋은 문구

"독서는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며 만 배의 이로움이 있고 사람들의 재능을 밝혀주고 군자의 지혜를 더해주기고 한다. 금을 팔아 책을 사서 읽어라. 책을 읽어 두면 금을 사기 쉬우리라" (52Page)

 

2030 세대들은 다른 틀별한 방법을 찾기 보다 지금 현실에서 무엇부터 실행에 옮겨야 하는지를 찾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멀리서 찾거나 남의 흉내를 내기보다는 본인이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꾸준히 밀고 나가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전하는 메세지는 욜로족이 아닌 절약과 투자 그리고 자기계발을 열심하여 경제적 자유든 부자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행복이 아닐까 !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꿈일지도 모른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 네이버 도서 (naver.com)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반응형

'도서 > 1.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빚지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0) 2023.02.12
당당하게 세금 안 내는 절세 노하우  (0) 2023.02.10
엄마의 돈 공부  (0) 2023.02.09
어바웃 머니  (0) 2023.02.08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0) 2023.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