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3. 성공학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by 제네시스33 2023. 1. 19.
728x90
반응형

© whitesession, 출처 Pixabay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책의 저자 : 옥은택 (창업가)

우리의 목표는 정확해야 한다. 그냥 좋은 차라고 하면 안되고 G90, 람보르기니, 롤스로이, 페라리 라고 정확하게 제품명 이야기 해야 한다.

 

책을 낸 저자는 고등학교 입학 때 부모가 퇴직을 하면서 모아 놓은 돈으로 가족 모두 세계 여행을 떠난다. 긴 시간의 여행으로 인해 공부의 시기를 놓쳐 검정고시를 보며 과거 직업훈련소였던 폴리텍에서 기술을 배우게 된다. 배운 전공으로 기계 부품을 만드는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였으나 미래가 밝은 비젼을 찾지 못하고 회사에서 나온다.

 

그 동안 모아 놓았던 돈 4,000만원으로 창업을 해 보지만 경험 부족으로 바로 망한다. 그 이후 어떤 동기의 계기로 필이 왔는지 알 수는 없지만, 기록하는 습관을 갖추고(?) 폴리텍 학원에서 배운 기술을 연마 산업용 CNC 조각기를 판매하는 회사를 만든다. 조금씩 경험을 쌓고 제품에 정성을 들이다 보니 미스터 조각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매출이 올라간다.

© sharonmccutcheon, 출처 Unsplash

판매 증가로 직원수는 조금씩 늘어나 15명 되었으며 연매출 또한 20억원에 달한다. 인당으로 계산하면 1억원이 넘는 금액이다. 이런 실적이 나오게 하려면 3가지 뚜렷한 목표 만들라고 책에서 당부 직접 펜을 들고 종이에 적으라고 한다. 책에 유난히 3 이라는 숫자가 많이 나오는데, 우리의 정서에는 항상 1번으로 끝나지 않고 삼 세번이라는 습관이 있다.

 

이 기회에 저도 3가지 목표를 적어 본다.

1. 아담한 전원주택 마련

2. 월 1,000만원 수입 만들기

3. 책 1권 내기

 

정규 교육을 받지 않았지만, 독서로 지혜를 얻고 감명깊게 읽은 책은 김승호 회장의 [생각의 비밀],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이라고 이야기 한다.

© saeedkarimi, 출처 Unsplash

생각의 비밀 책에 이런 내용이 나온다. 개그맨 이봉원씨는 사업을 많이 실패하여 지인들로부터 별로 좋지 않는 시선을 받고 있다. 사람들은 본인이 실패를 해 보지 않고 사람을 절대 평가 해서는 안된다. 많는 실패를 딛고 성공한 사람들인 얼마나 많은가 !

 

계획도 중요하지만 계획보다 실천이 더 중요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이듯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지 말고 실천을 위해 움직여야 한다. 사업에 대한 내용을 많이 기술 해 놓았지만, 개인의 간절함도 매우 중요하다. 목표를 메모지나 노트에 적어 놓고 하루 10번 이상 외쳐 보면 어떨까. 애절함과 간절함이 녹아 내려 꼭 성공하지 않을까 ?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프롤로그에 좋은 내용이 있어 적어 본다.

[흰 종이 위에 펜이 닿으면 새로운 선이 창조 되는 것처럼 당신의 삶 위에 기록이 더 해지면 새로운 삶이 편해진다. 그것은 바로 "직접 펜을 들고 종이 위를 당신의 기록으로 채우는 것" 이다.]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 네이버 도서 (naver.com)

 

슈퍼리치 부자들의 3분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반응형

'도서 > 3. 성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베네 이야기  (2) 2023.01.23
99℃  (0) 2023.01.20
뜨거운 관심  (0) 2023.01.18
그냥 오는 돈은 없다  (0) 2023.01.18
독학의 권유  (0)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