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3. 성공학

돈 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제네시스33 2023. 1. 31. 17:48
728x90
반응형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사업 아이템을 10가지 이상 운영 하면서 바닥으로 한번이상 떨어지지 않고 승승장구해서 나가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사업에 대한 남다른 DNA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 앞선다. 지금은 조조칼국수를 운영하면서 13년동안 배운 사업의 노하우를 후배 사업가들에게 전수를 하고 있다.

 

실제 사업을 한 내용을 살펴보면, 옷가게, 분식집, 닭강정가게, 돼지찌개전문점, 곱창집, 식육식당, 패밀리레스토랑, 조조칼국수, 육가공업체, 밀키트까지 10개의 Item을 운영했다.

 

전반적인 책의 전체 줄거리를 보면 장사는 이문보다 사람이 우선이고 사람을 남겨야 한다는 진리의 주장이 보이며 과거 신의주의 거상 임상옥과 성향이 비슷함을 느낀다. 현재 연매출이 120억 원을 내는 식품회사을 운영 중이며 장사는 "열심히 하는 게" 아니라 "반드시 되게 만드는 것" 이라고 당부한다.

 

그리고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1,000개의 가게 중에서 5등 안에 들 자신이 없으면 절대 가게를 하면 안된다고 강력하게 주장한다. 책은 제목처럼 6가지의 제목으로 나눠서 그 분야마다 실제 있었던 사례의 내용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묶어서 작성 해 놓았다.

 

그 6가지는 홀로서기, 고객창출, 소비심리, 사람, 리스타트, 자기절제 이다.

© ExplorerBob, 출처 Pixabay

장사꾼의 씨앗은 "투자" 다. 홍보나 마케팅에 투자를 하면 즉각적인 반응이 오지만, 고객 즉 사람에 대한 투자는 그 반응이 지칠 정도로 더디게 온다. 여기에 불안하고 쉽게 포기하도록 만들며 고객은 이 시험에 통과하는 사업주에게만 수익을 안겨준다.

 

식당 사업을 함에 있어 고객들이 일부러 찾아와서 매상을 올려주는 고객은 없으며 철저히 자신에게 단 하나의 이득이 되는 무언가가 있어야만 다시 찾는다. 그 이득이 될 만한 것을 식당을 운영하는 대표는 꼭 만들어 제공을 해야 한다.

 

인생실패자의 1만명을 표본 조사결과 전문지식, 기술부족으로 실패한 사람은 15%에 불과하며 나머지 85%는 모두 인간관계에서 잘못되어 실패를 자초 한다고 한다. 그리니깐 사업이든 일이든 모두가 사람관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mcmurryjulie, 출처 Pixabay

남들이 나를 평가하는 요소는 1.얼굴 2.옷차림 3.자세 4.몸가짐 5 대화의 태도 이며 겸손과 배려를 바탕으로 생활을 하다보면 사람이 자동으로 붙게된다. 여기 책의 저자님도 슈퍼휴먼이며 배려의 마음 그리고 남을 돕고자하는 이타심이 높다.

 

옛말에 "참된 거부는 재산을 믿고 교만하지 않으며, 참된 강자는 약한 듯이 보여 위력을 과시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 모두가 자신의 몸을 낮추고 수양에서 풍기는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여기 책의 저자처럼...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네이버 도서 (naver.com)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반응형